월드컵 개최 그리고 이변
2022년 카타르 월드컵이 개막한지도 벌써 며칠이 지났다. 번거롭게 마스크를 하고 다니는 것은 한때뿐이겠지 했는데, 마스크 없는 외출은 상상하기 어려운 것이 2년이 지난 지금. 벌써 월드컵이 개막되었다. 시간이 참 빠르다.
월드컵 개최국의 어드밴티지는 아직 적용이 안되었는지 좋은 소식은 없지만, 역시나 다른 나라의 이변을 일으킨 경기는 많았다. 사우디아라비아 대 아르헨티나 전 그리고 일본 대 독일전. 시작은 두 경기 모두 축구 강국답게 1 대 0의 스코어로 우세한 경기를 이끌어 갔으나 경기 중반을 넘어가 2 대 1로 모두 역전 승을 이끌어냈다. 대한민국도 과연 16강 진출의 발판을 세울 첫 경기 결과는 이끌어낼까?
월드컵 첫 경기 첫 단추가 중요하다
대한민국의 첫 경기는 10월 24일 우루과이와 첫 경기를 치른다. 경기 라인업은 경기 시작 전 발표 예정으로 현시점에서는 라인업 정보가 없다. 하지만 남미의 강호인 우루과이를 상대로 과연 대한민국 대표팀은 어느 정도의 경기력을 보여줄지 벌써부터 궁금하다. 손흥민 선수가 출전하냐에 따라 승리 관건이 되겠지만 현재 상황에서는 출전이 어려운 상태로 알고 있다. 대한민국과 우루과이의 승리 확률은 다음과 같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한국 보다 우루과이가 이기는 걸 점치고 있지만 아르헨티나 대 사우디아라비아처럼 이변을 일으켰으면 한다. 우루과이전을 첫 단추로 하여 승리한다면 16강 진출은 단순히 꿈이 아니다. 가능성이 있다고 전문가들은 판단하고 있다. 승리한다면 더할 나위 없이 좋겠지만 비기는 결과만으로도 16강 진출 가능성이 매우 높다고 볼 수 있다.
'이슈'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22 카타르] 맨유가 김민재 영입에 관심 보인다, 몸값은 '1600억' (0) | 2022.11.25 |
---|